job

학회소식구인/구직

화학업체와 학교 및 기관의 구인/구직 소식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록에 대한 문의사항은 박성완 swpark@kcsnet.or.kr 메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 게시물 등록절차 : 로그인후 글 작성(비공개) 담당자에게 자동통보 확인 후 게시물 승인(공개)
※ 주의사항1 : 업체명이 없는 (예:헤드헌팅) 등록 글은 통보 없이 삭제 처리됩니다.
※ 주의사항2 : 게시물 승인이후 수정 하실 경우 다시 비공개로 전환됩니다.

IBS 분자활성 촉매반응 연구단 PostDoc 및 Research Fellow 채용공고
2014.11.13 조회 수 : 5598 마감일 : 2015.02.28

기초과학연구원(IBS)은 세계적 수준의 기초과학연구를 통해 창조적 지식과 원천기술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조성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14조에 의해 설립된 국가연구기관입니다.

 

분자활성 촉매반응 연구단(Center for Catalytic Hydrocarbon Functionalization, 장석복 단장)에서는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국내외 PostDoc Research Fellow를 아래와 같이 모집합니다.

 

 

1. 연구분야

연구내용은 탄화수소 분자의 활성화 경로규명 및 이를 이용한 촉매시스템 개발이다. 화학반응성이 낮은 탄화수소를 활성화시키는 반응메커니즘을 규명하고 이를 이용해 새로운 형태의 촉매화학반응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본 연구단에서는 탄화수소 활성화 과정에 대한 기초과정을 우선적으로 규명하려고 한다. 가장 기본적인 화학결합인 탄수-수소결합의 활성화경로를 규명하고 이를 촉매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효율적이며 선택적인 전이금속 촉매시스템을 개발하고자 한다. 탄화수소 활성화 과정의 규명을 바탕으로 하여 천연가스의 주성분인 메탄에 작용기를 선택적이며 효율적으로 도입할 수 있는 혁신적 과학적 진보를 이루고자 한다. 또한, 글루코스와 같이 대량으로 얻을 수 있는 바이오 화합물의 선택적인 탈작용기 반응의 경로를 규명하고자 한다. 이를 이용한 효율적이며 선택적인 촉매시스템을 개발하여 향후 기초 및 응용성이 큰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고자 한다.

 

2. 모집분야 및 응시자격

직 종

분야

인원

응시자격

연구직

유기화학

계산화학

화공(biomass conversion)

O

박사학위 소지자 또는

15년도 상반기 박사학위 취득예정자

[공통사항] 국가공무원법 제33조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

 

3. 제출서류

. 논문, 특허 등 연구실적 List 포함된 Curriculum Vitae 1

 

4. 서류접수

. 접수기간 : 상시접수

. 접수방법 : E-mail접수 sbchang@kaist.ac.kr(분자활성 촉매반응 연구단 장석복 단장)

. 문의처 : Office +82-42-350-2841, Fax : +82-42-350-8180,

              Homepage : http://sbchang.kaist.ac.kr/

 

5. 기타사항

. Tenure track Non-tenure track 모두 가능

. 병역특례 관련 사항은 별도 문의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