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학회소식구인/구직

화학업체와 학교 및 기관의 구인/구직 소식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록에 대한 문의사항은 박성완 swpark@kcsnet.or.kr 메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 게시물 등록절차 : 로그인후 글 작성(비공개) 담당자에게 자동통보 확인 후 게시물 승인(공개)
※ 주의사항1 : 업체명이 없는 (예:헤드헌팅) 등록 글은 통보 없이 삭제 처리됩니다.
※ 주의사항2 : 게시물 승인이후 수정 하실 경우 다시 비공개로 전환됩니다.

UNIST 화학과 생유기화학/화학생물학 대학원생 모집
2014.11.25 조회 수 : 5926 마감일 : 2014.12.26

UNIST 화학과 생유기화학 대학원생 모집

울산과학기술대학교 기정민 교수 연구실(http://kee-lab.org)에서 대학원생을 모집합니다! 


[연구실 소개]

 

차세대 신약 개발을 위해서는 세포내의 복잡한 생리 현상을 분자적 수준에서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화학적 방법론에 기반한 분자 도구의 개발이 필수적입니다.  또한 최근 개발되는 신약은 small molecule로부터 점차 펩타이드 및 단백질 등으로 옮겨가는 추세이며, 따라서 이러한 분자들을 선택적으로 다룰 수 있는 유기합성의 방법론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 연구실 (http://kee-lab.org) 은 유기화학의 방법론에 기반하여, small molecule에서 펩타이드 및 단백질에 이르는 다양한 기능성 분자 도구를 합성하고, 이를 이용하여 복잡한 생물학 시스템을 이해하는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구분야 및 교육내용]

 

위에서 서술한 바대로 우리 연구실에서는 유기합성에 바탕하여, 펩타이드화학, 단백질생화학, 분자생물학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와의 학제적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유기합성과 화학생물학을 전공한 연구책임자(기정민 교수)의 지도 하에서 탄탄한 유기화학의 기초를 지니고, 연관 분야에의 넓은 시야를 지낸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모집분야]

석사과정, 박사과정, 혹은 석/박사 통합과정

 

유기화학을 좋아하고,  직접 분자를 설계/합성하고 이를 생물학적 시스템에 적용시키는 연구에 관심있는 분들과 함께 일하고자 합니다.

 실험실 홈페이지: http://kee-lab.org

 

 

[학비 기타 지원]

학비 생활비 지원

국내외 학회 참가 지원

해외 공동연구기관 연수 참여 지원

 

[지원서류 제출]

관심있으신 분은 미리 연구책임자 (기정민 교수, jmkee@unist.ac.kr) 에게 연락바랍니다. 이력서와 학교성적표 및 공인영어성적표를 보내주시면 좀 더 자세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12월 6일 (토요일)에 학교에서 공식적으로 진행하는 Open Lab행사를 통해 학교와 연구실을 견학하고 교수진과의 면담 또한 가능합니다 (11월 28일까지 신청)  

 http://adm-g.unist.ac.kr/board/list.sko?boardId=ipub3_uvisit_admission&menuCd=BC03003002000&contentsSid=76438

 


대학원 지원 절차는 학교 공식 홈페이지(http://adm-g.unist.ac.kr/index.sko?menuCd=BC02001000000)를 참조하기 바랍니다.

 

2015학년도 봄학기 모집일정 (2)

- 원서접수: 10.20 () ~ 12. 26 () (현재 모집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