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개분과회/지부

화학교육분과회

대한화학회 화학교육분과회 회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2018년부터 2년 동안 화학교육분과회 회장을 맡게 된 부산대학교 남정희입니다. 앞서 2년 동안 그 어느 때 보다도 많은 화학교육분과 현안들의 해결을 위해 노력하신 노태희 회장님과 4년 동안 분과회를 위해 애써주신 강석진 간사님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2년동안 화학교육분과에는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먼저 초중등 교사분과회가 우리 분과로 통합되었고,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미래화학자 연구발표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는 현장화학교육과 화학교육 연구 연계의 중요성과 화학교육의 미래를 위해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생각하게 합니다.

이와 같이 화학교육분과는 앞으로 해결해야 할 많은 사안이 있습니다. 2018년에는 전임 회장단의 화학교육분과 발전을 위한 노력과 의지를 이어받아 화학교육분과가 대한화학회 내에서 더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분과 회원 수의 확대 및 화학교육의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바탕으로 더 많은 회원이 참여하여 의미 있는 학술발표회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화학교육분과회 운영에 함께 해 주시는 최애란 교수님(총무간사), 박종석 교수님(학술간사), 박현주 교수님(홍보간사), 한재영 교수님(국제협력간사), 백성혜 교수님(대학연구부장), 이동원 박사님(중등연구부장), 권혁순 교수님(초등연구부장), 강석진 교수님(감사)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화학교육분과회의 발전을 위해서는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합니다. 앞으로 회원님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함께하는 분과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아낌없는 격려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2018년-2019년 화학교육분과회

회장 남정희 올림

 

분과회장 남정희(jhnam@pusan.ac.kr)

총무간사 최애란(achoi@ewha.ac.kr)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