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화학분과회 - 안내

유기화학분과회 홈페이지가 개설되었습니다.

http://kcsorganic.org 로 접속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분과회장 인사말

대한화학회 유기화학분과 회원님들께

유기분과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화여자 대학교 이상기 입니다. 여러모로 많이 부족한 제가 2017년도 대한화학회 유기화학분과 회장으로 봉사하게 되었습니다. 모든 회원 여러분의 성원에 깊이 감사 드립니다.
1982년에 발족한 유기화학분과는 대한화학회 최초의 분과로 2017년은 유기분과 창립 35 주년을 맞이하는 뜻 깊은 해 입니다. 우리 분과는 선배 선생님들이 닦아온 터전 위에 모든 회원님들과 전임 회장단의 헌신적인 노력과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회원 수 및 학회참여 규모 등의 외적 성장과 더불어 제도 및 조직의 정비와 함께 유기화학 학술상을 제정하는 등 분과회의 내실을 다짐으로 명실공히 대한화학회를 대표하는 분과회로서 성장 하였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젊은 신진 유기 화학자들의 증가로 그 어느 때 보다 분과에 대한 관심과 활동이 활발해 지고 있습니다. 저와 2017년도 운영진들은 분과의 역동적 활동과 지속적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조언을 부탁 드립니다.

2017년 유기분과회의 운영을 위해서 수고해 주실 분들은 연세 대학교 장우동 교수(총무 부회장), KIST 금교창 박사 (홍보 및 재정 부회장), 화학연구원 김필호 박사(학술 부회장), 광주 과학기술원 한민수 교수 (학술), 경희대학교 강은주 교수(홍보), KAIST 김현우 교수 (기획) 이며, 감사로는 2016년 총무 부회장이신 KAIST 이희승 교수께서 수고 해 주시겠습니다.

2017년에는 그 동안 지속되어온 분과 총회 및 학술 발표, 정기 세미나, 대한화학회 춘, 추계 학술대회 및 하계워크샵 등의 분과회 행사 뿐 만 아니라 분과 홈페이지와 소식지의 활성화로 회원 상호간에 학문적 교류와 소통이 더욱더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붉은 닭의 해인 2017년 정유년 (丁酉年) 새해에도 회원 여러분께서 하시고자 하는 일들이 모두 순조롭게 이루어지고 건강하고 행복한 해를 보내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36대 대한화학회 유기분과회 회장

이 상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