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

학회소개분과회/지부

지부·분과회 시스템

고분자화학분과회

대한화학회 고분자화학분과회는 1988년 창립(초대회장: KAIST 조의환교수)되어 지난 30여 년간 대한화학회 내에서 고분자화학 분야 연구의 활성화와 연구자들의 교류를 주도하였습니다.  
1990년대에는 100여 편 이상의 논문을 발표하며 대한화학회 내에서 가장 활발한 분과회였으며, 국제공동심포지엄 개최 및 해외 우수 과학자 초청강연 등을 통해 국제적 위상을 높여 왔습니다. 고분자합성, 고분자구조 및 물성 둥 기초 연구뿐 아니라 기능성고분자, 고분자반도체, 생체고분자 분야에서의 활용성 연구를 포함하는 고분자화학 전 분야에서의 연구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고분자화학분과회는 여러 선배님과 후배님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협조로 크게 발전해 왔으며, 2018년 분과창립 30주년 기념 심포지엄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위한 학문적, 재정적 기반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2020년 운영진은 기초 고분자화학의 근간을 유지하면서 최근의 연구동향과 시대적 요구에 부응 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로 학술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전자, 바이오, 광학 등의 타 분과회와의 활발한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우리 고분자화학분과회가 보다 더 발전하고 유익한 정보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대한화학회 고분자화학분과회장
손대원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