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분과/지부(지회)
    웹페이지 수정 문의는
    jspark@kcsnet.or.kr
    해주시기 바랍니다.
    관리자매뉴얼 Download

  대구/경북지부 - 자유게시판

대구경북지부 회원님들께,

 

안녕하십니까 ?

지난 8월 28일(금)에 2015년 대한화학회 영남지역학술대회를 부산대학교에서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부산지부에서 주최를 하였고 대구경북지부, 경남지부, 울산지부에서 모두 많은 회원들이 참석하여 그 열기를 더 하였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특별강연 6편, 포스터논문발표 81편, 총 87편의 논문이 발표되었으며, 우리 대구경북지부에서는 DGIST의 홍승태 교수님과 경북대학교의 최상일 교수님이 특강을 해주셨고, 27편의 포스터논문(경북대 6편, 계명대 8편, 금오공대 4편, 포항공대 3편, 대구대 3편, 안동대 2편, 대가대 1편)을 발표하였습니다. 아울러 우리 대구경북지부의 학생들이 발표한 포스터논문 중에서 7편이 우수포스터논문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대구경북지부에서는 당일 오전 8시에 대구지방법원 앞에서 전세버스가 출발하여 10시 정각에 학회장소인 부산대학교 화학관 앞에 도착하였으며, 10시 20분부터 학회 등록을 시작하여 오전에 특강 2편의 강연을 듣고, 주최측에서 제공하는 점심식사를 마친 후에 1시 20분부터 2시 20분까지 포스터 세션을 하고, 2시 30분부터 5시까지 4편의 특별강연을 더 들는 강행군을 하였습니다.

이후 5시 30분에 간친회 장소로 이동하여 교수님들은 거가도횟집에서, 학생들은 맛소금구이 집에서 간친회를 하며 영남지부연합 회원들 간에 친목을 나누었습니다. 7시 30분에 간친회를 마치고 1시간 동안 자유시간을 가진 후에, 8시 30분에 부산을 출발하여 10시 20분경에 대구에 무사히 도착을 하였습니다.

 

이번 영남지역 학술대회행사에서는 특별히 DGIST에서 행사경비로 1,100,000원을 지원하여(대외협력간사이신 한주탁 박사님이 주선하셨음) 전세버스 비용과 이동 시 맥주, 음료 및 다과 비용을 모두 충당하고도 예산이 남았습니다. 대회경비를 지원해주신 DGIST측에 심심한 감사를 드립니다.

 

안내 메일을 드리는 김에 지부회원님들께 한 가지 부탁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아시다시피 오는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우리 고장인 대구 EXCO에서 제116회 대한화학회가 열립니다.

우리 지역에서 학회가 열리는만큼 우리 지부 회원님들께서 초록을 많이 내어주시고 참석도 많이 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마침 학회측에서 초록마감시간을 9월 3일 오후 5시까지 연장을 하였으니, 아직 초록을 내지않으신 회원님들께서는 잊지 마시고 꼭 1편 이상씩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대한화학회 12개 지부 중에서 가장 먼저 결성이 되었고, 또 1970년내 말까지 전국에서 가장 많은 논문을 발표해왔던 우리 대구경북지부의 저력을 이번에도 보여주셨으면 합니다.

 

이제 방학이 끝나고 다음 주부터는 새 학기가 시작됩니다.

이번 학기에도 회원님들 건강하시고 하시는 연구와 모든 일이 형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가을 학회에서 뵙겠습니다.

 

 

대구경북지부장 이창섭 드림

 

                



영남지역학술대회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