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_c

미래화학자 연구발표회소개


미래화학자 연구발표회는 고등학생들이 자신의 탐구 과정과 결과를 공유하고 전문 연구자와 소통하며 화학자로서의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대한화학회에서 주최하는 미래화학자들의 배움과 소통의 장입니다.

미래화학자 연구발표회는 고등학생들이 수행한 R&E, 과제 연구, 자유 탐구 등 화학 분야의 탐구 과정과 결과를 소개하는 포스터를 발표하는 행사입니다. 미래화학자 연구발표회에 참여하면 다른 학생들의 연구를 살펴볼 수 있고 또래 연구자와 교류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전문 연구자로부터 자신의 연구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미래화학자 연구발표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학술발표회의 모든 행사에 자유롭게 참가하여 화학 연구에 대한 견문을 넓히고 진로 탐색의 기회로 삼을 수 있습니다. 학술발표회에서는 국내외 저명한 화학자의 강의를 들을 수도 있고 석박사 과정 대학원생들의 발표와 논의를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미래화학자 연구발표회는 연구란 네트워크 안에서 함께 하는 활동임을 깨닫고 연구자 사이의 의사소통이 무엇인지 느껴서 미래 화학자의 꿈을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미래의 화학자를 꿈꾸는 학생과 학생들에게 소중한 경험을 주고 싶은 선생님을 미래화학자 연구발표회에 초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