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t

학회소개분과회/지부

분과회 행사 결제 지부·분과회 시스템

대구/경북지부

대한화학회 대구경북지부 Home Page 개설 안내
2015.07.21 조회 수 : 1763

대구경북지부 회원님들께,

 

안녕하십니까 ?

날씨 고르지 않은 요즈음 우리 대경지부 회원님들 어떻게 지내시는지요 ?

 

대한화학회 Home Page에 우리 대구경북지부의 Section이 개설되어 안내를 드립니다.

대구경북지부 Home Page 개설에 대한 배경은 올해 초 대한화학회 본부의 요구로 시작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분과회에 대한 난은 있었는데 12개 지부(회)에 대한 Section이 없었기 때문에 이를 구성하여 활용해달라는 요청이 있어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대구경북지부 Home Page의 구성은 지부 소개, 연혁, 현 임원진, 역대 임원진, 공지사항, 자료실 및 자유게시판 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중에서 연혁 부문은 저도 1958년부터 시작된 지부의 역사를 잘 모르기 때문에, 대한화학회 50년사에서 경북대학교 화학과의 배준웅 교수님이 작성해놓으신 지부 연혁부분을 올려놓았습니다.

역대 임원진 부문도 지부가 보유하고 있는 자료가 1999년 이후 자료만 있기 때문에, 1958년 경북지부 창립 이후 1998년까지의 자료는 대한화학회 본부에 의뢰하여 자료를 받아 구성하였습니다.

공지사항에는 주로 대한화학회 본부에서 온 공문, 지부 자체 행사에 대한 안내 메일, 경조사 등 지부 자체에서 진행되는 내용으로 운용이 됩니다.

자료실에는 지부 정관, 이사회 자료 및 총회 자료 등 지부 회원님들이 관심을 가지거나 참고가 될 내용들을 올려놓았습니다.

자유게시판은 글자 그대로 지부 관련사항이나 운영에 대하여 회원 여러분들의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할 수 있는 회원님들의 자유 공간입니다. 따라서 우리 대경지부의 발전과 회원 여러분들의 소통을 위한 내용이라면 어떤 내용이라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집행 임원진들은 회원 여러분들의 의견을 소중히 듣고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앞으로 우리 대경지부가 대한화학회 대구경북지부 Home Page를 통하여 회원 여러분들이 더욱 가까워지고 친목을 하고 발전할 수 있는 장이 되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번 우리 지부 회원님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 대경지부 Home Page 안내 : 대한화학회 Home Page/학회 소개/분과회-지부/대구경북

 

 

 

2015년 7월 21일

 

 

대구경북지부장 이창섭 드림

                                                                                       꽃.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