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학회소식구인/구직

화학업체와 학교 및 기관의 구인/구직 소식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록에 대한 문의사항은 박성완 swpark@kcsnet.or.kr 메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 게시물 등록절차 : 로그인후 글 작성(비공개) 담당자에게 자동통보 확인 후 게시물 승인(공개)
※ 주의사항1 : 업체명이 없는 (예:헤드헌팅) 등록 글은 통보 없이 삭제 처리됩니다.
※ 주의사항2 : 게시물 승인이후 수정 하실 경우 다시 비공개로 전환됩니다.

대학 [박사과정생]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암대사 연구실
2022.02.12 조회 수 : 602 마감일 : 2022.04.30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살아있는 생명체의 실시간 대사활성 연구단”에서 석/박/통합 학생을 모집합니다. 본 연구단은 2018년 부터 리더과제 (구 창의연구단) 지원을 받고 있어 1년에 약 8억원씩 9년간 총 72억원의 연구비가 확보되어 있습니다. 박사과정을 하면서 군복무를 대체할 수 있는 전문연구요원도 가능합니다 (시험에 합격할 경우).

 

연구 분야는 실험적 암 모델에서 (세포, 동물) 실시간 대사체학과 분자생물학을 이용한 암발생의 대사적 기전 및 대사체학적 암진단 연구입니다. 그리고 노화와 암의 연관성에 대한 연구도 같이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생물학과 생물정보학 그리고 LC-MS 와 NMR 을 이용한 폭넓은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실험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sparklab.snu.ac.kr 에서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본인의 과학적 지식보다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책임감, 그리고 인화력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박사과정 중 등록금과 생활비를 지원합니다.

 

관심이 있는경우

박성혁 교수

psh@snu.ac.kr 로 연락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