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학회소식구인/구직

화학업체와 학교 및 기관의 구인/구직 소식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록에 대한 문의사항은 박성완 swpark@kcsnet.or.kr 메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 게시물 등록절차 : 로그인후 글 작성(비공개) 담당자에게 자동통보 확인 후 게시물 승인(공개)
※ 주의사항1 : 업체명이 없는 (예:헤드헌팅) 등록 글은 통보 없이 삭제 처리됩니다.
※ 주의사항2 : 게시물 승인이후 수정 하실 경우 다시 비공개로 전환됩니다.

대학 연세대학교 IBS 나노의학연구단 전문연구요원 및 박사후연구원 모집 안내
2021.04.15 조회 수 : 323 마감일 : 2021.06.30

 

 

                                                                                                                                                                                         

연세대학교 IBS 나노의학연구단 전문연구요원 및 박사후연구원 모집 안내

 

기초과학연구원(Institute for Basic Science, IBS)은 세계적 수준의 기초과학연구를 통해 창조적 지식과 원천기술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설립된 국가 연구기관입니다.

 

1. 기관 소개 및 연구분야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내에 위치한 IBS 나노의학연구단(Center for Nanomedicine, 단장: 천진우 교수)은 나노과학 및 나노의학 연구분야에서 세계 선도적 역할의 연구기관입니다. 본 연구단은 화학, 신소재, 생명과학, 생명공학, 의학 등 다학제적 융합 연구에 기반하여 혁신적 나노과학 연구를 수행함과 동시에 패러다임 전환형 New Science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본 연구단은 박사급 연구 인력 20여명을 포함한 총 70여명의 우수한 연구인력이 함께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 환경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나노물질 및 나노디바이스를 활용하여 생명현상을 분자, 세포, 개체에 이르는 다양한 수준에서 정밀하게 분석하고 조절하며, 다양한 질병의 차세대 진단 및 치료 기술을 개발하는 나노의학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본 연구단은 2015년 설립된 후 Nature Materials, Nature Biotechnology, Nature Biomedical engineering, Cell, JACS, Nano Letters, Advanced Materials, Science Advances, ACS Nano 등을 포함한 다수의 저명한 저널에 연구결과를 발표하였으며, 현재 한 단계 더 높은 도약을 위해 도전적이며 획기적인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나노의학연구단과 함께 미래 나노의학을 선도할 역량있는 연구자를 아래와 같이 모집공고하오니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랍니다.

 

2. 모집분야 및 지원자격

 

 

직종

연구분야

채용분야

지원자격 및 우대사항

인원

박사후연구원

(전문연구요원 지원 가능)

 

생명과학 및 생명공학    전분야

[지원자격]

-학력: 박사학위 소지자

-전공: 생물학, 신경과학, 생명공학 관련 분야

[우대사항]

- 분자생물학 관련 실험 유경험자

- 생쥐모델실험 유경험자

0명

 

나노 과학 전분야

[지원자격]

-학력: 박사학위 소지자

-전공: 화학, 화학공학, 신소재, 기계공학, 유기화학, 고분자화학 관련 분야

[우대사항]

- 나노입자 합성 연구 및 개발 유경험자

0명

 

 

 

3. 전형절차

가. 1단계 서류전형 (채용분야와의 적합성, 연구실적 우수성, 발전 가능성 및 잠재력 평가)

나. 2단계 면접전형 (면접전형은 현재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화상면접으로 진행될 수 있음)

※ 1단계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하여 2단계 면접전형을 실시함(개별 통보)

 

4. 제출서류: 이력서 1부

※ 이력서는 특별한 형식을 지정하지 않으나 이력서 상단에 위 모집분야 중 하나를 명시하여야 함

 

5. 근무조건

    가. 세계적 수준의 연구환경 및 근무조건: 최첨단 IBS 독립연구건물 근무 및 연구환경(장비, 시설) 제공

나. 급여조건: 연봉 4,000만원 이상~6,000만원 미만 (경력에 따라 협의 후 결정)

다. 근무 시작일: 면접 후 최종 결정

 

6. 접수방법 및 기간

가. 접수방법: e-mail 접수, 제출처: hykim23@yonsei.ac.kr

나. 이력서 접수 시작: 2021.03.15 (금), 채용 시 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