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

학회소식학술행사/정보마당

국내,외에서 개최되는 학술 및 관련기관 행사 정보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록에 대한 문의사항은 info@kcsnet.or.kr 메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기과협]기초과학 학회협의체 교육정책포럼 개최 (2020.10.30.)
2020.11.17 조회 수 : 168

기초과학 학회협의체 교육정책포럼 개최

    

지난 10월 30일 한국물리학회 이범훈 회장이 회장을 맡고 있는 기초과학 학회협의체(이하 기과협)에서 주최하는 교육정책포럼이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되었다포럼의 주제를 ‘STEM 소양과 역량을 위한 교육과정 개정 방향으로 삼아최근 시작되는 교육과정 개정의 방향에 대한 고민을 공유하고 공통의 지향점을 모색하는 것을 포럼의 목표로 하였다.
주제 발표’ 연사로 서울대 물리교육과 송진웅 교수수학교육과 권오남 교수화학교육과 정대홍 교수가 초청되었다주제 발표를 통해 지난 교육과정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최근의 세계 교육과정의 경향 및 우리나라 현재 교육과정에 대해 고찰함으로써 앞으로 일반인들의 이공계 소양과 이공계 진로를 위한 교육에 관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주제발표에 대한 지정 토론자로는 상명대 수학교육과 김화경 교수공주대 생물교육과 심규철 교수서울대 지구환경과학부 이성근 교수한국교원대 물리교육과 강남화 교수가 초청되어 다양한 시각에서 발표 내용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오프라인 동시에 개최된 이번 포럼에서는 이범훈 기과협 회장의 환영사에 이어 한국과학창의재단 조향숙 이사장 직무대행이 축사를 하였고교육부 교육과정 관계자가 온라인으로 참여하였으며현장 참여자 22온라인 참여자 46명으로 STEM 교육에 대한 기과협 회원들의 많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