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

학회소개분과회/지부

분과회 행사 결제 지부·분과회 시스템

환경에너지분과회 회원 여러분!


다들 아시는 바와 같이 환경문제는 지역(local), 국가(state), 전지구적(global) 규모로 다양존재합니다. 최근의 극심한 기상이변은 지구온난화가 그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미세먼지 이슈와 같이 국가 간의 매우 중요한 문제로 부상되기도 합니다. 지구온난화와 에너지 자원 고갈의 위기는 세계적인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문제는 대부분 화학적인 이해가 선행되어야 문제해결의 근본적인 답을 제시할 수가 있으며 이에 화학자의 역할이 그 어느 때 보다 절실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미국화학회 등 세계 선진국의 화학회도 대부분 환경화학 분야를 운영하고 있고 그 이외의 환경관련 학회도 매우 다양하고 큰 규모로 조직되어 있는 형편입니다. 대한화학회에서의 환경에너지분과는 발족된지 10년 밖에 안된 신생분과로 좀 늦은 감이 있지만 국내 환경 관련 연구자의 역량을 집중시키고 토론의 장을 마련하자는 바람직하다는 많은 분의 여망을 받아 창립되었습니다.
 

처음은 환경분과로 시작하였으나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 에너지 분야와의 접점을 모색하기 위해 환경에너지 분과로 명칭을 변경하여 에너지 분야의 많은 실력있는 연구자들을 모시고 있습니다. 환경에너지분과회가 국내 환경에너지 분야의 가장 핵심적인 학술 연구모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저희 환경분과회는 기존의 대한화학회원뿐만 아니라 환경 전분야에서 화학관련 연구를 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문호가 개방되어 있습니다. 환경 및 에너지 분야의 근본적/학술적 해결에 관심이 있으니 모든 연구자 분들의 적극적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환경에너지분과회 회장 -


환경에너지분과에 참여를 원하시거나, 메일링리스트에 등록하여 소식을 받기 희망하시는 분들은 본회의 총무이사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