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t

학회소개분과회/지부

분과회 행사 결제 지부·분과회 시스템

대구/경북지부

대한화학회 대구경북지부 제4차 학술세미나 후기
2015.12.11 조회 수 : 1159

대구경북지부 회원님들께,

 

안녕하십니까 ?

지난 11월 19일(목)에 2015년 대한화학회 대구경북지부 제4차 학술대회를 계명대학교 자연대 세미나실에서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과총 대경지부에서 지원하는 특별예산으로 시작이 되었고,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자연과학연구소에서 후원을 하여 대경지부-계명대학교 공동으로 개최를 하였습니다. 학술대회는 우리 지부 회원님들 이외에도 지역 내의 회사 연구원님들도 다수 참석하여 자연대 세미나실이 모두 찼습니다.

 

이번 세미나에는 특별히 대한화학회 원로회장님이신 경북대학교의 심상철 교수님을 비롯하여 현직 회장님이신 경북대학교의 김홍석 교수님, 차기 회장님이신 강원대학교의 이창희 교수님 그리고 고분자공학회의 전직 회장님이신 영남대학교의 김봉식 교수님까지 모두 참석해주셔서 4차 학술세미나의 비중을 더해주셨습니다.

 

또한 이번 학술세미나에서는 앞서 발송했던 안내문에서도 밝혔듯이, 연구실적이 아주 탁월한 두 분의 교수님들(UNIST 에너지 및 화학공학과의 석상일, 백종범 교수님)이 세미나를 해주신 덕분에 다양한 질의‧응답이 이루어져 그 열기를 더했습니다.

 

세미나가 끝난 후에는 인근의 장보고 수산횟집으로 이동하여 모듬회, 해삼, 멍게 및 전어 구이 등 다양한 안주와 반주를 곁들인 식사로 시종일관 주기애애한 분위기로 간친회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참석하신 회원님들 간의 추후 공동연구에 대한 이야기도 나왔습니다. 간친회는 다음 세미나 때 만날 것을 기약하며 저녁 9시 경에 마쳤습니다. 당일 찍은 세미나 사진을 첨부 파일로 올리니 보시기 바랍니다.

12월 22일 그랜드 호텔에서 열리는 정기 총회에서 뵙겠습니다.

 

이창섭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