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t

학회소개분과회/지부

분과회 행사 결제 지부·분과회 시스템

대구/경북지부

제 116회 대한화학회 초대의 글
2015.10.08 조회 수 : 1974

대구경북지부 회원님들께,

 

안녕하십니까 ?

유달리 무더웠던 여름도 지나가고 이제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가을바람이 부는 완연한 가을입니다.

맑은 공기에 청명한 날씨가 계속되는 천고마비의 계절에 우리 회원님들 모두 안녕하신지요.

 

1만 명 대한화학회원들의 최대 축제인 제116회 대한화학회가 6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아시다시피 이번 가을 학회는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우리 고장인 대구 EXCO에서 개최됩니다.

대한화학회 본부에서 공지한 바에 의하면, 이번 학회에는 포스터 발표도 수요일 하루가 아닌 목, 금에 걸쳐 나누어서 발표를 하고, 일부 분과회에서는 포스터를 낸 모든 학생들에게 구두발표의 기회를 주며, 행사 마지막 날에는 푸짐한 경품도 준비하는 등, 행사 기간 중 회원님들을 계속 붙잡아두기 위한 여러 가지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예로부터 강에 가야 고기를 잡고 장에 가야 원하는 물건을 살 수 있듯이, 이런 이벤트도 이벤트이지만 우리 회원님들 모두 화학 분야에서 교육과 연구를 업으로 하시는만큼, 학회에 나오셔서 최근 연구 동향도 보시고, 오랫만에 선후배, 친구, 동료들과 함께 만나 맥주 한잔 하면서 친교를 나누시며 연구관심사도 이야기하시기 바랍니다.

 

먼 고장에서 학회를 해도 찾아가는데, 이번 학회는 우리 고장에서 하니 출장비도 안들고 얼마나 좋습니까 ?

우리 대구경북지부 회원님들 이번 학회에 초록을 내셨든 내지 않으셨든 상관없습니다.

부디 학생들 데리고 오셔서 학술대회를 통해 학문적인 시야도 넓혀주시고, 또 타 지역에서 오시는 회원님들에게 우리 지역의 Host 역할을 해주신다면, 학회 후에 좋은 이야기가 많이 들리는 아름다운 학회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대한화학회 12개 지부 중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 되었고, 또 논문 발표수도 어느 지부에 비해서도 적지 않은 우리 대구경북지부의 저력을 이번에도 한 번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학기에도 회원님들 건강하시고 하시는 연구와 모든 일이 형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EXCO 학회에서 뵙겠습니다.

 

 

대구경북지부장 이창섭 드림

 

 

 

10월의 꽃 국화입니다 !

 

1014.jpg